오마이걸 - 비니
활동명
비니 / Binnie
본명
배유빈(裵洧彬)# / Bae Yu-Bin
출생
1997년 9월 9일 (21세), 강원도 춘천시 후평동
국적
대한민국
가족
부모님, 오빠(1996년생)
신체
161cm, O형
소속사
WM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오마이걸, 오마이걸 반하나
데뷔
2015년 오마이걸 미니앨범 'OH MY GIRL'
학력
부안초등학교 (졸업)
봉의여자중학교 (졸업)
춘천여자고등학교 (전학) → 한국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 (졸업)
별명
모자비니, 영고빈, 똑비니, 윱, 댄스에이스, 배윱, 배토끼, 배토, 뜯, 배비니, 뀨쀼쮸, 콩, 빈이, 뜯프로디테, 뜯코리타 , 체리
특징
팀 내 유일했던 단발, 개미허리, 예사롭지 않은 호구호구함, 보라덕후
포지션
서브보컬
별명은 '똑순이'. 멤버들이 붙여준 별명으로 똑부러지게 말을 잘 하기도 하고 똑단발을 했기 때문에 이런 별명을 지어주었다고 한다.
오마이걸 내 육상 에이스로, 가족이 모두 체육인이다. 아버지가 복싱을 했고 어머니가 육상을 했으며, 오빠는 현역 유도 선수라고 한다. 본인도 이런 가족력 덕분에 상당한 운동신경을 자랑한다.
오마이걸의 첫 출전인 2015 추석 아육대부터 메달을 획득하는 등 아육대 메달을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모두 육상에서 획득했다. 400m 계주에서는 스타터로 나섰던 첫 출전 외에는 오마이걸의 주전 앵커로 나서고 있으며, 주로 3번을 맡는 유아와의 콤비 플레이가 일품이다. 그 동안 아육대에서 육상으로 좋은 성적을 거둔 걸그룹 멤버들은 대개 170cm 이상 또는 그에 준하는 장신들이었다. 첫 출전인 2015 추석 아육대 육상 60m 예선 1위로 통과하면서 결승에 진출했고 동메달을 얻었지만, 경기 도중 부상을 입었다. 이러한 성과 덕분인지 비니는 승희에 이어 출발 드림팀에 단독으로 출연하는 성과를 올리기도 했다. 10cm 가까이 나는 신체적 차이를 극복하고 2016 추석 아육대에서는 드디어 60m 은메달과 400m 계주 금메달을 수상했다. 60m 금메달리스트가 대회 때마다 기록을 경신하고 있는 여자친구의 유주라는 점을 감안하면, 대단한 성과다.